매일 말씀 묵상

10/27 오늘의 말씀 – 금 (엡 5:15-21)

Author
kcwny
Date
2023-10-27 05:47
Views
104
오늘의 말씀 – 금 (엡 5:15-21)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라
15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16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17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18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19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20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21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

본문 이해

그런즉 어떻게 행할지를 깊이 생각하여,
• 지혜롭게 사십시오.
• 때가 악하니 세월을 아끼고,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십시오.
• 술 취하지 말고, 성령 충만을 받으십시오.
• 시와 찬송으로 서로 화답하며, 마음으로 주께 찬송하며, 범사에 하나님께 감사하십시오.
•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십시오.

적용

하나님을 본받는 새 사람은 지혜롭게 살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첫째, 어떻게 살지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악한 세상에서 생각없이 살다가는, 세상을 따라가는 어리석은 삶으로 전락하고 말기 때문입니다.

둘째, 세월을 아껴야 합니다. ‘세월을 아끼라’는 원어의 뜻은 ‘기회를 사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고, 섬길 수 있는 기회들을 놓치지 말고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먹고, 자고, 공부하고, 일하고, 노는 것 등, 하나님을 위해 하는 모든 것이 다 그 기회들이지요.

셋째,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를 향한 주의 뜻은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성령이 성도와 성도, 주와 성도 간의 하나됨의 능력이요 끈이기 때문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할 때, 서로 시와 찬송으로 화답할 수 있고, 마음으로 주께 노래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생각없이 살지 않고, 깊이 생각하며 삽니다. 깊이 생각하며 살아갈 때, 일상을 통해,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고, 섬기며, 세월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되게 하신 주의 뜻을 이해하고, 성령 충만을 사모하여, 성령의 하나되게 하신 것을 보존하며 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혜 있는 자 같이 살기 위하여 깊이 생각하며 살아야 하겠습니다.

기도

깊이 생각하며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고, 섬기기 위해 기회들을 활용하게(세월을 아끼게) 하옵소서.

성령 충만을 받아, 성령의 하나되게 하신 것을 지키게 하옵소서.

(내일 말씀: 엡 5:22-33)